sk매직 식기세척기 에러코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식기세척기 작동이 안 되는 경우 디스플레이창에 에러메시지를 확인하시고, 그에 따른 증상 및 자가조치가 가능한 부분이 있다면 자가조치를 먼저 한번 해보는 것을 권합니다. 간혹 가전제품의 경우 간혹 자가조치를 통해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.
매직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(DWA-0655U)
E2
급수가 되지 않을 때 (단수확인 요망)
- 중간밸브가 열려있는지, 급수호스는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. 단수는 아닌지, 급수호스가 꺾이거나 늘려있지는 않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.
E3
배수가 되지 않을 때 (배수확인)
- 배수호스를 너무 높게(1.2m 이상), 너무 길게(6m 이상) 설치되어 있지는 않은지, 필터가 막혀있지는 않은지, 배수호스가 꺾이거나 늘려있지는 않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. (*배수구가 막혔을 경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약품 혹은 세제 등의 사용을 피하셔야 합니다.
E4
고온급수 경보음 발생 (고온급수)
- 급수 시 섭씨 60도 이상의 너무 높은 온수를 사용할 경우 경보음이 발생하게 됩니다.
CL
안전잠금 표시와 함께 작동이 안 됨 (안전잠ㄱ므)
- 세척코스 진행 중 어린이 보호 및 프로그램 보호를 위한 안전 잠금장치 작동 중 표시입니다. 동작 / 정지 버튼을 약 3초 이상 누르면 해제, 작동됩니다.
F1 / F2 / F3 / F4 / F5 / F6
코스진행/정보표시 화면에 아래 문자가 표시되며 작동이 안 됨 (기능이상)
- 전원 플로그를 콘센트에서 빼고 중간밸브를 잠금 후 서비스센터에 문의를 하여야 합니다.
- 식기세척기 전용세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거품에 의한 F5 이상 현상 표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 거품을 제거하고 사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.
기타 증상
스텐레스 식기가 노랗게 또는 약간 검은색으로 변색되었을 때
- 물에 포함되어 있는 철분때문이므로 월 1회 정도는 세척조에 식초 약 30CC를 넣고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.
세척상태가 나쁠 때
- 식기가 물살이 닿지 않도록 서로 겹쳐있지는 않은지, 분사날개의 노즐구멍이나 필터가 막혀있지는 않은지, 분사 날개가 수저 및 그릇에 걸려있지는 않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.
세척 시 이상 소음이 발생할 때
- 식기가 세척분사날개에 부딪치게 넣지는 않았는지, 너무 가벼운 플라스틱 그릇을 넣지는 않았는지, 분사날개 및 필터 청소 후 조립이 잘 안 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.
맺음말
이상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및 기타 고장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모든 이상진단에 서비스센터 접수가 요구되지는 않으니, 먼저 에러코드와 증상을 확인하고 자가조치가 가능한 부분을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은 시도일 것 같습니다.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*매직 제품(DWA 시리즈) 사용설명서 참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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